광양시, 2017년 도로 교통량조사 실시

입력 2017년10월16일 11시3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오는 19일(목) 오전 7시부터 20일(금) 오전 7시까지 24시간 동안....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양시는 오는 19일(목) 오전 7시부터 20일(금) 오전 7시까지 24시간 동안 ‘2017년 도로 교통량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방도 및 시․군도를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는 도로 교통량조사는 도로와 관련된 계획의 효율적인 수립과 관리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조사 대상은 국가지원지방도 1개소, 지방도 6개소, 시도 8개소, 군도 2개소 등 총 17개소의 조사지점을 통과하는 모든 차량이다.


시는 조사원 130명을 투입해 차종을 12개로 분류하고, 주행방향별·시간대별로 구분해 조사를 진행한다.


또한, 총괄반과 지역별 2개 반을 편성해 도로교통량 조사 상황을 수시 점검하고, 조사지점 관측소별로 표지판 등 안전시설물을 설치해 교통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이번 교통량조사는 국토종합개발의 가장 기초적인 자료로 이용되고 있어 정확한 조사가 이뤄지고 야간조사도 진행되는 만큼 교통량 조사원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교육을 실시한 후 현장에 투입할 예정이다.


정양순 도로시설팀장은 “매년 실시되고 있는 교통량 조사는 장래 도로 정책 수립 시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만큼 올해는 더욱 정확하게 조사해 도로의 혼잡상태 등 객관적인 조사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