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17년 녹색 우수도시 선정

입력 2017년10월24일 13시3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순천시, 2017년 녹색 우수도시 선정 순천시, 2017년 녹색 우수도시 선정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순천시가 산림청이 전국을 대상으로 도시숲의 생태적 건강성과 사회·문화적 기능 등이 우수한 곳을 발굴해 시상하는 ‘제11회 녹색도시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조례호수공원과 연향동 웰빙로 가로수숲길이 우수상(전국 2위)에 선정됐다.


조례호수공원은 지역주민들로부터의 접근성이 좋고, 주변 생태적인 경관을 이용해 조성한 점과 지역 문화행사 개최, 시민의 휴식공간 제공 등 사회문화적 기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연향동 웰빙로 가로수숲길은 폐철도부지를 활용해 가로수숲길을 조성한 점과 상·중·하층의 조화로운 관목 및 지피식물을 식재해 다층 패턴의 가로수숲길 조성으로 숲속을 달리는 듯한 공간을 연출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특히, 순천시는 2015년 녹색도시 우수사례 장려상, 2016년 명상숲 관리 우수사례 우수상(전국 1위)에 이어 이번 우수상까지 3년 연속으로 녹지공원 분야에서 중앙부처 상을 수상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녹색도시임을 증명했다.


시 관계자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저탄소 녹색성장에 기여하는 자연이 어우러진 정원의 도시를 위해 도심지 녹지 확충을 통한 녹색미래도시 순천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향동 웰빙로 가로수숲길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