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유기한 민원 스피드 지수 시스템 가동

입력 2017년10월27일 09시4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대문구는 지난 8월 민원처리 지연을 예방하고 업무처리 진행도를 민원인과 공무원이 체감할 수 있도록 유기한 민원 스피드지수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구축하여 가동하였다.


그 결과  지난 8월 민원처리 단축률은 79.0%(자치구 평균 71.3%)에 이어 9월 단축률은 82.2%(71.9%)로 타 지자체와의 격차를 10.3%로 벌이면서 서울시 자치구 유기한 민원처리 단축률 1위를 달성하였다.


특히 지난 1년간 민원처리 단축률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자치구 단축률 평균보다 3.6% 앞섰으나 이번 스피드지수시스템 구축으로 10.3%p 앞서 민원처리기간이 획기적으로 줄어들었음을 확인하였다.


유기한 민원 처리 단축률을 공개 표출하여 상시 모니터링 함으로써  업무담당자에게 업무 진행도를 환기시키고, 처리 지연이 예상되는 민원과 독촉 민원 발생시 민원처리 예고서 및 독촉장을 시스템내 자동 생성 발송토록하여 민원관리를 자동화한 결과였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이번 스피드지수시스템 구축으로 민원처리기간이 획기적으로 줄어들어 시민들 고객만족도가 한층 향상된 것으로 나타나고 있고, 앞으로도 행정서비스 개선에 필요한 노력을 다할 것이다” 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