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트래블아이 어워즈 공공시설(재단) ‘최우수상 ’수상

입력 2017년11월22일 18시5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강진군이 트래블아이가 주최하는 2017 트래블아이 어워즈 관광시설(재단) 부문에 지난해 우수상에 이어, 올해는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강진군문화관광재단 및 주최측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전남 강진군이 트래블아이가 주최하는 2017 트래블아이 어워즈 관광시설(재단) 부문에 지난해 우수상에 이어, 올해는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트래블아이는 전국 229개 지역의 여행 계획부터 후기까지 대한민국 여행정보의 모든 것을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2016년 11월부터 올 10월까지 관광산업의 지역별 편차를 특허기술화 한 지역호감도를 기반으로 8개 부문, 229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관광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2차 선정위원회의 평가를 더해 공정함을 더했다.


관광시설 부문은 가장 주목 받는 여행지를 보유하고 있는 지자체이자 대한민국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고 있는 지자체 또는 기관에 주는 상이다. 강진군은 관광마케팅에 특화된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을 2015년 설립해 오감통통 광역시티투어, 강진 나이트 드림야간여행 등으로 관광객 유치를 증대하고, 2017 강진방문의 해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이어 올해의 관광 100선에 선정된 가우도 등의 관광지와 ‘강진청자축제’를 비롯한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 등 축제를 성공적으로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진군 화관광재단의 임석 대표는 “많은 지자체들이 관심 갖고 있는 트래블아이 어워즈에서 최우수상 수상은 우리 강진군의 노력의 성과를 이렇게 대외적으로 알릴 수 있어 매우 의미있고 영광스럽다”며 “강진군은 2017 강진 방문의 해 성공과 2019 올해의 관광도시 선정 등 관광으로 많은 관심과 저력을 가지고 있는 지자체로, 내년에도 강진군 관광의 우수함을 더욱더 알려 또다시 수상의 영광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2018년에도 더 많은 관광객으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발굴해 관광산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