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불광1동 북한산 산불예방 캠페인

입력 2017년11월28일 08시4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불광1동 산불예방 캠페인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은평구 불광제1동 주민센터에서는 지난 11월 25일(토) 주말을 맞아 관내 주민 및 북한산 등산객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캠페인 및 자연정화 활동 행사를 실시했다.


북한산 산불예방 캠페인은 매년 불광제1동 주민센터에서 시행하고 있는 주민자치 사업으로 주민 스스로 북한산을 수호함으로써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애착심을 고취시키는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불광제1동 주민자치위원, 동 직능단체 임원 및 자원봉사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홍보현수막 게첨, 산불예방 홍보 리본 달아주기 행사와 함께 인근지역 생활쓰레기 수거 및 불법광고물 정비 등 환경정화 활동도 대대적으로 실시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강OO학생은 “학교에서 봉사시간을 인정받기 위해 형식적으로 봉사활동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캠페인은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을 지키고 정화하기 위한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봉사활동에 많이 참여하였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배동환)에서는 “ 가을철을 맞아 우리 구의 소중한 자연유산인 북한산을 보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찾아오는 등산객들이 많아 우리 지역에 대한 애향심도 느끼지만 건조한 날씨에 산불이 발생할 위험이 높아 걱정도 많이 된다” 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캠페인과 정화활동을 통해 아름다운 북한산 지키는데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