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티투어, 2층버스 신규노선 운행 개시

입력 2017년12월04일 13시3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사장 채홍기, 이하 공사)는 지난 2일 부평역 광장에서 인천시티투어 2층버스 개통식과 사전 온라인 신청을 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시승식을 개최했다.
 

인천 최초로 도입된 인천시티투어 2층버스는  5일부터 시티라인을 시작으로 9일 부터는 바다라인도 함께 운행을 시작한다.

2층버스 신규노선은 송도~월미․개항장 노선과 강화도 테마노선에 이은 세 번째, 네 번째 노선으로, 송도~소래포구~부평~구월 등 도심을 순환하는 ‘시티라인’과 영종~인천대교~송도를 순환하는 ‘바다라인’이다.
 

 ‘시티라인’은 12월 5일부터 2층버스 1대로 1일 2회 도심을 순환하고 ‘바다라인’은 12월 9일부터 2층버스 3대로 1일 9회 순환하며 1시간 간격으로 운행된다. 2층버스 2개 노선에 한하여 올 해 12월까지는 사전 홍보 및 이용객 의견 수렴을 위하여 무료로 시범 운영한다. 단, 기존 송도~월미․개항장 노선과 환승하는 고객은 5,000원을 추가 지불하면 된다.
 

인천시티투어 순환형 3개의 노선은 자유로이 환승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인천을 찾는 관광객이 더욱 편리하게 인천을 돌아볼 수 있게 된다. 올해 연말까지 시범운영을 마친 후 2018년도 1월부터는 일반 성인 기준 통합권(모든 노선용) 10,000원, 시내권(시내 순환 노선용) 5,000원으로 유료 전환될 예정이다.


2층버스 신규노선은 순환형 코스로 자유로운 승․하차를 하는 만큼 각 정류장에서 예약 없이 선착순으로 탑승 할 수 있으며, 인천역관광안내소와 인천종합관광안내소(센트럴파크 정류장)에서도 탑승권 수령이 가능 하다.
 

한편, 2층버스 운행 개시 기념 및 이용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SNS 인증샷 제시 및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참여 고객에게는 시티투어버스 틴케이스 기념품을 증정하는 등 시티투어 여행의 즐거움을 2배로 높인다는 계획이다.
 

공사 관계자는 “인천 최초로 도입되는 2층버스로, 인천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인천 알짜배기 여행을 즐기시길 바란다. 앞으로 인천시티투어가 인천의 명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시티투어 안내 전화(032-772-4000) 또는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www.travelicn.or.kr), 인천의 각 관광안내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