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기자회견, 바른정당과 통합 전당원 투표 제안

입력 2017년12월20일 16시0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통합에 대한 찬반으로 대표에 대한 재신임을 묻겠다” 당원의 찬성이 확인되면 단호하고 신속하게 통합절차......

[여성종합뉴스]20일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바른정당과의 통합 문제와 관련해 전(全)당원 투표를 전격 제안했다.


이날 안철수 대표는 오전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갖고 “결연한 각오로 국민의당 당 대표 직위와 권한 모든 것을 걸고 바른정당과의 통합에 대한 전당원의 의견을 묻고자 한다”고 밝히고 통합과 관련해 자신의 거취와 연계해 전당원 투표 배수진을 치고 나오면서 야권을 중심으로 한 정치권이 정계개편의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인다.
 

그는 “통합에 대한 찬반으로 대표에 대한 재신임을 묻겠다”며 “당원의 찬성이 확인되면 단호하고 신속하게 통합절차를 밟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신속한 작업 후 새 당의 성공과 새 인물 수혈을 위해 백의종군하겠다”면서 “만일 당원의 뜻이 반대로 확인될 경우 사퇴는 물론이고 그 어떤 것이라도 하겠다”고 강조하고 '당심은 구성원 누구도 거부할 수 없다며 계속해서 당이 미래로 가는 길을 가로막고 서서 자신의 정치 이득에 매달리려는 사람이 있다면 거취를 분명히 해야 한다며 통합 반대에 앞장선 호남 중진들을 정면 겨냥'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