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컴퓨터·스마트폰 배우면 쉬워요”

입력 2018년01월11일 06시0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수시 “컴퓨터·스마트폰 배우면 쉬워요”여수시 “컴퓨터·스마트폰 배우면 쉬워요”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여수시가 컴퓨터, 스마트폰 등 시민들의 정보기기 활용능력을 높이기 위해 무료 정보화 교육을 실시한다.


시에 따르면 시민 정보화 교육은 컴퓨터기초, 인터넷 활용, 스마트폰 활용, 문서작성, 자격증반 등 12개 과정으로 다음 달부터 한 달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수준별 학습을 위해 기초반인 3주 과정과 심화반인 4주 과정으로 나뉜다.


교육 장소는 여수시의회 2층 여서교육장, 청소년수련관 3층 쌍봉교육장 등 7개 교육장이다.


정보화 교육은 여수시민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신청은 매월 5일 시 정보화교육 홈페이지(http://itedu.yeosu.go.kr)에서 하거나 정보통신과(061-659-5256)로 문의하면 된다.


이와 관련 시는 노년층의 스마트폰 활용을 돕기 위해 마을회관, 경로당, 주민자치센터 등을 찾아가는 정보화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교육은 전문강사 4명이 실습위주로 진행하고 있다”며 “매월 교육 이수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일부 과정의 교육기간을 확대하거나 새 과정을 추가하는 등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의 정보화 교육은 지난해 수강생 2017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결과 96.3%가 만족한다고 답하는 등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