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공영주차장, 카드전용 무인정산 시스템 도입

입력 2013년11월20일 10시28분 윤준연시민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윤준연시민기자] 시흥시 공영주차장이 오는 2014년 1월 1일부터 카드전용 결제방식의 무인정산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무인정산 시스템은 요금정산소에서  무인정산기에서 안내하는 주차요금을 카드(신용카드, 교통카드)로 정산하면 출차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무인정산기는 관내 노외공영주차장 13개소중 2급지(상업지역) 주차장 7개소에 우선 설치하고 6개소는 내년 초에 설치할 예정이며, 무인정산주차시스템이 정착화 되도록 일정기간 동안은 주차관리원을 배치하여 운영상 문제점 등을 보완, 개선 후 2014년 하반기부터는 전면 무인정산운영을 계획중이다.

또한 내년 설치될 주차관제 통합상황실이 24시간 운영되고 실시간 모니터링 및 통제를 통해 각종 감면대상 확인, 주차차량 및 시설물 등 모든 주차장을 원격관리 함으로써 운영의 효율성을 향상 시킬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시흥시 공영주차장 수탁 운영기관인 시흥시시설관리공단 관계자는 “별도의 현금출납 없이 카드로 주차요금을 계산하므로 투명한 회계관리가 용이하고, 부당한 주차요금 징수에 대한 민원불편 사례가 근절될 것이라며, 주차장 이용방법이 변경됨에 따른 이용자들의 불편과 혼란이 없도록 홍보와 안내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