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LIFE 마을 기획사’일자리 사업 추진

입력 2018년01월31일 08시3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교육생 32명을 모집해 2개월간 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분야별 교육을 실시....

동작구‘LIFE 마을 기획사’일자리 사업 추진동작구‘LIFE 마을 기획사’일자리 사업 추진

일자리플러스센터 교육사진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31일 동작구가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LIFE 마을 기획사’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LIFE 마을 기획사’는 최근 작은 결혼식, 돌잔치, 생일잔치 등 실용적인 이벤트 추세를 반영하여, 마을 가정행사에 먹거리 또는 의상대여 등을 지원하는 일자리 사업이다.

 

구는 교육생 32명을 모집해 2개월간 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분야별 교육을 실시한다.

오는 1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이벤트 상차림 ‘쿠킹반’과 의상 제작 ‘패션반’으로 나눠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출석일 90%이상인 수강생에게는 훈련수당 40만원을 지급하고, 우수 수료자에게는 ‘LIFE 마을 기획사’에 채용 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구는 이번 사업이 단기적으로 지역의 전문 일자리를 창출하고, 장기적으로 안정적 수익창출을 통한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발전하는 선순환 구조의 일자리 사업으로 성장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교육과정에 마케팅 및 비즈니스모델 구성, 회계실무 등 창업을 위한 실질적인 경영 컨설팅 교육을 포함했다.

 

아울러, 내달 1일 개강식에는 서울시 결혼문화협동조합 대표 조완주씨가 협동조합의 설립과정 등 유사사례 소개를 통해 경쟁력을 갖춰 자립할 수 있는 방안을 안내한다.

 

유재용 일자리경제담당관은 “교육생 모두가 라이프 마을 기획사의 주인이 되어 나만의 일자리를 만드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주민 모두가 원하는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작구는 올해 서울시 ‘시-구 상향적·협력적 일자리 창출 공모사업’에 총 5개 사업이 선정되어, 141명의 일자리를 창출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