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보성읍, 설맞이 시가지 대청소 전개

입력 2018년02월02일 06시1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보성군, 보성읍, 설맞이 시가지 대청소 전개 보성군, 보성읍, 설맞이 시가지 대청소 전개

보성군보성읍,설맞이시가지대청소전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보성군 보성읍은 지난 1월 31일 고유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읍내 시가지에서 대대적인 환경정화 활동 및 쓰레기 종량제 봉투 사용 캠페인을 전개했다.


환경정화 활동은 보성경찰서(서장 박규석), 보성읍민회(회장 임광호), 보성읍 직원 등 90여명이 함께 시가지 곳곳에 버려져 있는 담배꽁초 및 쓰레기 등을 집중 수거했다.


또한, 상가 등을 방문하여 쓰레기 종량제 봉투 사용 및 재활용품 분리수거 홍보물을 배부하고 ‘깨끗한 보성만들기’운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보성읍은 쓰레기 불법투기에 대해서는 행정지도와 함께 강력한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며, 쓰레기 불법투기 방지와 쓰레기 종량제 봉투 사용,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 등 홍보활동을 꾸준히 전개할 계획이다.


조계언 읍장은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읍민들이 ‘보성이 깨끗하고 살기 좋은 고장’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하여 읍민 모두가 환경보호 및 클린보성 만들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읍은 깨끗한 시가지를 만들기 위해 매월 셋째주 금요일에 지역내 기관․단체와 환경정화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자원순환법 시행으로 인한 재활용품 분리수거 및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