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단원구, 설 명절 연휴기간 무인민원발급기 정상 운영

입력 2018년02월07일 23시12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산시 단원구(구청장 김창모)는 설 명절 연휴기간동안 관내에 설치된 무인 민원발급기 15대를 정상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한 민원서류는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토지(임야)대장, 건축물대장,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이며, 자료 제공기관의 지침에 따라 휴일에 발급이 불가한 등기부등본은 자료가 제공되지 않는다.
 

설 명절기간동안 사용 가능한 무인민원발급기는 안산시청, 단원구청, 이마트 고잔점, 홈플러스 안산선부점, 고대안산병원, 신길농협, 원곡동 라성상가, 안산세무서 등 15개소이며,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발급이 가능하다. 수수료는 행정기관 방문 시 보다 저렴하다.
 

단원구는 원활한 발급기 운영을 위해서 오는 2월 9일부터 2월 14일까지 무인민원 발급기 자체점검을 실시하며, 설 연휴기간에도 비상근무체계를 구축해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설 명절연휴기간이 4일이나 되는 만큼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용에 불편사항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