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지방세 과오납 미환급금 일제 정리 기간’ 운영

입력 2018년02월12일 09시5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방세 미환급금 100% 반환 추진....

환급창구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작구는 ‘지방세 과오납 미환급금 일제 정리 기간’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달부터 3월 31일까지 납세자가 환급금 발생사실을 인지하지 못하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최근 5년간 발생한 미환급금 738건, 천 백여만원에 대하여 집중 환급을 실시한다.

 

먼저, 주소지 현행화 및 오류 자료를 정비한다. 국외이주자 및 사망자 주소추적이 어려운 미환급자들에 대해 출입국관리소 기록 또는 법정상속인을 찾아 환급금 수령을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환급금 문자서비스’ 제도를 운영해, 환급 신청 절차를 간소화했다. ‘환급금 문자서비스’는 환급 신청을 문자로 가능토록 해, 구청에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에서 환급 내용을 확인 후 신청해야하는 번거로움을 덜었다.

 

구는 본인의 환급계좌를 사전 등록하면 환급액 발생시 자동으로 등록된 계좌에 입금처리가 되는‘환급계좌 사전등록제’와 소액 미환급금을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는 서비스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백금희 징수과장은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지방세 미환급금 반환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했다”며 “주민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세무행정에 신뢰를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