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2013 송도 갯벌 저어새 큰잔치 개최

입력 2013년11월27일 11시1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인천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구청 대상황실 등에서 ‘2013 송도 갯벌 저어새 큰잔치’를 개최한다.

  연수구가 주최하고 인천환경운동연합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 세계 희귀종인 저어새와 송도 갯벌 습지보호지역 등 자연환경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지속적인 보전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에 따라  갯벌생태를 주제로 다양한 주민참여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청소년과 전문가를 대상으로 저어새 관련 포럼이 진행될 예정이다.

  29일에는 오후 1시부터 구청 대상황실에서 “갯벌, 저어새, 도시 공존을 꿈꾸다”를 주제로 전문가와 시민단체가 참여하는 ‘2013 저어새 포럼’을 통해 송도갯벌과 저어새 보전을 위한 선진사례 및 시민단체 활동보고가 진행된다.

  30일 오전 9시부터 “청소년, 저어새 나는 인천을 꿈꾸며”라는 주제로 관내 중·고등학교 환경동아리 학생들의 저어새와 갯벌생태의 보전활동을 발표·토의하는 ‘2013 청소년 갯벌 저어새 포럼’이 마련된다.

  이와 함께 오후 1시부터 구청 대회의실에서 “저어새야 친구하자”를 주제로 어린이들의 저어새 노래, 시낭송, 연극 등 공연무대를 시작으로 저어새 티셔츠·목걸이·솟대 만들기 등 저어새 체험부스, 저어새 캐릭터 소품만들기, 사진·그림 전시 등 ‘2013 저어새 체험 한마당’이 펼쳐진다.

  환경 생태보전에 관심이 많은 주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모든 체험프로그램 참가비는 무료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환경운동연합(☎ 426-2767)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