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건축물 보조금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입력 2018년02월23일 23시08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양시, 건축물 보조금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안양시, 건축물 보조금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여성종합뉴스]안양시(시장 이필운)는 시청 회의실에서 소규모공동주택 공용시설물 보조금 지원사업과 녹색건축물 조성 보조금 지원사업 선정자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소규모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보조금 지원사업 신청 53개 단지관계자와 녹색건축물 조성 보조금 지원사업 선정대상자 64세대가 참석하였으며, 보조금은 선정 단지나 세대가 공사를 완료한 후 지원받는다.

소규모공동주택 공용시설물 보조금 지원사업은 단지 내 공용시설물 보수비용 일부를 지원해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작년에는 24개 단지에 옥상방수, 지붕보수, 단지 내 도로 보수 등에 2억4천3백만원을 지원했다.

녹색건축물 조성 보조금 지원사업은 오래된 주택의 에너지 비용 절감과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난해에는 에너지소비 효율등급 2등급 이상의 창호를 교체한 28세대에 1억7천6백만원을 지원했으며, 올 해는 고효율보일러 교체를 지원사업에 포함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냉․난방비 절약은 물론 온실가스도 감축할 수 있도록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과 소규모공동주택 공용시설물 보조금 지원사업을 확대하여 시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