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대덕읍, 친환경인증 100% 달성 목표

입력 2018년02월28일 06시5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00여 농가를 대상으로 친환경농업 선도인을 초청해 강의.....

친환경농업 교육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장흥군 대덕읍이 친환경 농업 확산 및 정직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지난 27일 100여 농가를 대상으로 친환경농업 선도인을 초청해 강의를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친환경 농산물 대중화를 앞장서는 대덕읍 출신 친환경농업 선구자 영농조합법인 학사농장의 강용 대표를 초청해 지역 농업인들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강용 대표는 20평에 30만원으로 친환경농업을 시작하여 유기농업을 22년째 추진하였고 끊임없는 노력으로 친환경 농산물 대중화에 앞장서며 현 시대 친환경 외식시대의 선구자로 알려져 있다.

 

강 대표는 이날 강의에서 “건강하고 우수한 국내산 농산물이 자급자족되는 농업 독립을 이루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다”는 뜻을 강조하였다.

 

교육에 참가한 한 주민은 “우리 고장 출신 유명 강사 초청 강의를 받게 되어 뜻 깊었으며 유기농업 확산으로 소비자들에게 정직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교육 소감을 밝혔다.

 

이재천 대덕읍장은 “농민들이 친환경농업에 대한 인식 개선 및 동기 부여가 되는 교육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2018년 친환경인증 목표 632ha(2017년 478ha)를 추진하는 등 친환경농업을 더욱 확산시킬 방침”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