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교하도서관 시범운영 마치고 29일 정식개관

입력 2008년09월23일 19시10분 유희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파주시 교하도서관(교하읍 동패리 1692번지)이 시범운영을 마치고  29일 개관기념 행사를 갖는다.

  교하도서관은 민간투자방식으로 건립된 전국 최초의 도서관(연면적 8,537㎡)으로, 복층구조의 자료실과 멀티미디어실, 전시실, 브라우징룸 등 다채롭고 창조적인 문화공간을 갖추고 있다.  교하도서관은 이후 전문지식을 갖춘 사서들의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통해 지식정보습득,  생애학습,  문화향유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교하도서관은 7월 15일 시범운영을 시작하여 시민의 요구사항을 수용하고 개선사항을 점검하였으며  29일 개관기념식을 기점으로 정상운영체제로 전환하여 시민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교하도서관 개관기념행사는 교하도서관 앞마당에서 펼쳐지며 오후 2시 30분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오후3시 개관기념식이 개최되고 더불어 시민문화체험행사와 가을밤 문화공연이 시민들을 찾아 간다.


  '시민문화체험행'’는 열쇠고리,  밀납초,  꽃 팬던트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로 이루어져 있으며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교하도서관 앞마당을 시민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체험마당으로 바꿀 것이다. 또한 파주출판도시 내 출판사와 연계한 도서전시와 포토존을 마련하고 가방 등 기념품도 준비되어 있으며 브라우징룸에서는 10월 15일까지 원화전시회가 예정되어 있다.

  체험행사가 끝나고 아쉬움이 남아 있는 무대에는 오후7시부터 이화여자대학교 동아리와 함께하는 '가을 밤 문화 공연' 시작된다.   야외에서 펼쳐지는 인형극, 째즈댄스,  한국음악, 노래패,  만돌린 공연 등은 깊어가는 가을밤을 아름답게 장식 할 것이다.

  특히 이번행사에는 영화배우 김여진(출연작 : 이산, 대장금, 취화선 등)씨가 교하도서관 수탁기관인 이화여자대학교 동문으로서의 인연을 매개로 도서관 홍보대사를 맡기로 함에 따라 개관식에도 직접 참여하여 시민들을 만나는 자리를 마련한다.  

  교하도서관은 29일 개관기념행사를 통해 정보와 문화를 함께 나눌 수 있는 공간이 되고자하며 개관행사 준비를 위하여 28일 일요일은 임시 휴관한다.  또한 행사당일에는 개관기념식을 통해 교하도서관의 정식 개관을 알리고 오후4시 테이프커팅과 함께 교하도서관의 새로운 문을 연다.

◆ 교하도서관 개관개념행사 안내
식전행사
(2:30)개관 축하공연  이화여자대학교 응원단 파이루스 공연
 이화여자대학교 한국음악과 어울림(퓨전국악) 개관식
(3:00)개관기념식▪ 비전 발표 및 홍보동영상 상영부대행사
(2:00~6:00)체험행사, 원화전시, 슬라이드 쇼. 미니북열쇠고리 , 꽃팬던트 . 천연밀랍양초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책 전시 등
▪ 개관기념품 증정      ▪ 포토존 행사식후행사
(7:00~9:00)가을밤 문화공연▪ 음악회 및 공연
   (재즈댄스, 인형극, 만돌린 공연 등) 도서관 내 전시 및 행사 문헌정보실▪ 주제별 자료전시 (노벨문학상 수상작)
▪ 사서추천도서전시 어린이자료실▪ 책 읽어주는 도서관
▪ 개관축하메시지 붙이기
▪ 주제 그림책 전시 소극장▪ 영화상영브라우징룸▪ 원화전시회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