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일자리시책․구을비․관광자원 전국에 홍보

입력 2018년03월08일 21시5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목포시, 일자리시책․구을비․관광자원 전국에 홍보목포시, 일자리시책․구을비․관광자원 전국에 홍보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 박람회 목포시 일자리관1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목포시가 일자리 시책 및 수산물브랜드인 ‘구을비’를 전국에 알린다.


시는 8~11일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 박람회’에 참가해 청년일자리 우수시책을 홍보하는 ‘목포시 일자리관’을 운영한다.


청년고용절벽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일자리위원회와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전국 191개 지방자치단체의 594개 부스(광역 17개 222부스, 기초 174개 372부스) 및 지방공공기관 33개의 80개 부스를 비롯해 청년 미래 일자리 특별관(19개 기관 116개 부스)을 운영한다.


시는 일자리부분에서 ‘목포 신중앙시장 청춘항’과 ‘목포 청년일자리카페’를 홍보하고, 수산물 공동브랜드 ‘목포어보’의 대표 상품인 ‘구을비(굴비의 옛 명칭)’ 시식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대양산단 홍보 영상 상영과 기업상담을 실시하고, 해상케이블카 및 주요 관광자원을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우리시 청년 일자리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다른 지자체의 일자리 발굴사례를 벤치마킹해 일자리창출에 접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