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제14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사회복지서비스 부문 우수상 수상

입력 2018년03월11일 15시1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제14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사회복지서비스 부문에서

광주 동구, ‘제14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사회복지서비스 부문 우수상 수상광주 동구,  ‘제14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사회복지서비스 부문 우수상 수상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주 동구가 ‘제14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사회복지서비스 부문에서 ‘치매관리 거버넌스 구축’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은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공동주최하고 6개 중앙부처가 후원하는 행사로, 지자체의 주요정책에 대한 우수경영시책을 발굴·확산하고 상호소통 및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동구는 광주전남권역심뇌혈관센터 등 13개 기관단체와 민·관·학 협력체계를 맺어 ‘치매관리 거버넌스’를 구축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기존의 방문 위주 치매검진에서 벗어나 치매검진반이 각 동을 직접 찾아가는 ‘No 치매 Yes 동구’ 프로젝트를 통해 어르신 3,007명에게 치매검진을 실시해 치매검진율 44%, 치매인지저하발견율을 41%나 향상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이와 함께 광주전남에서 유일하게 치매안심마을사업에 선정돼 치매검진, 치매예방프로그램 추진, 치매안심마을 조성, 치매안심센터 운영 등 지속가능한 치매관리체계를 구축했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어르신 인구비율이 높은 동구는 그 어느 곳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치매예방시스템이 필요한 지역”이라면서 “앞으로도 적극적인 치매관리 사업을 펼쳐 치매걱정 없는 건강한 동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