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농작물 재해보험 확대지원

입력 2018년03월19일 11시0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곡성군 농작물 재해보험 확대지원곡성군 농작물 재해보험 확대지원

곡성군,농작물재해보험 확대지원)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곡성군은 최근 이상기후로 인한 태풍, 우박, 집중호우 등 예고 없는 자연재해에 대비한 안심 농업 경영을 위해 농작물재해보험 가입 시 올해도 농가 자부담금 20% 중 50%를 추가 지원한다.

 

군은 급격한 기후 변화로 인해 다양한 자연재해가 발생하고 있어 앞으로 농업경영위험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대형 재해에 대비해 재해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농가경영 안정에 반드시 필요하다며 더 많은 농가가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 추진하고 있다.

 

이번 농작물 재해보험 지원 사업은 보험대상 농작물을 경작하는 개인농가 또는 법인을 대상으로 보조 80%, 자부담 20%로 지원되는데 곡성군은 자부담분의 50%를 추가 지원 하므로 농가는 보험 가입 시 보험료의 10%만 납부하면 된다.

 

가입절차는 작물별 가입 기간에 맞춰 농가가 지역농협을 방문해 농협에서 수량과 면적 확인 후, 보험청약서를 작성하고 보험료를 납부하면 가입이 완료 되며, 농업 경영체 미등록 농가는 경영체 등록 후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전 농업인이 안심하고 농사지을 수 있도록 읍면과 농협에 농산물재해보험 가입을 홍보해 주기를 당부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