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 지원

입력 2018년03월22일 10시1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거치형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최근 혹설 등 이상기후가 이어지고 고위험성을 지닌 원자력 발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신재생에너지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이고 있는 태양광 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에 동작구는 1억원의 예산을 들여 태양빛을 이용해 전기를 생산하는 소규모 시설인 태양광 미니발전소 보급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신재생에너지 생산으로 에너지 자립에 기여하고, 온실가스 저감을 통해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함이다.

 

태양광 미니발전소 사업은 아파트, 단독주택, 상가건물 등을 대상으로 200W부터 1KW까지 설치 가능하며, 1가구당 10만원의 보조금과 용량별 추가 보조금(500W까지 1,400원/W, 500W~1KW까지 600원/W)이 더해져 차등 지원된다.

 

동작구에 소재하는 건물 소유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주민이 보급업체 또는 태양광지원 콜센타(☏1566-0494)*에 설치를 의뢰하면 업체에서 동작구로 보조금을 신청하는 형식으로, 주민은 총 설치비용에서 자부담금만 지불하면 된다.

 

구는 미니태양광 발전시설이 200~300W급 기준 월 6천원 정도의 전기료 절감효과가 있고, 에코마일리지 인센티브 제도를 통해 최대 5만원의 지원 혜택도 있는 만큼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태양광 미니발전소 사업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 맑은환경과(☏820-9739)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최선락 맑은환경과장은“태양광 미니발전소 사업이 주민들의 신재생에너지 및 환경보전 의식 제고에 큰 효과를 발휘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에너지가 숨 쉬는 동작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교육 및 홍보를 추진하고 6곳의 에너지자립마을을 운영하는 등 신재생에너지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