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외국인주민상담지원센터 & 주한 캄보디아대사관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8년04월10일 16시31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산시 외국인주민상담지원센터 & 주한 캄보디아대사관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안산시 외국인주민상담지원센터 & 주한 캄보디아대사관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여성종합뉴스/이삼규기자][안산시 외국인주민상담지원센터(센터장 이복경)와 주한 캄보디아대사관(대사 롱 디망)은 지난 6일 다문화지원본부 3층 다목적실에서 상호 발전적 협력관계 및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장원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장, 이복경 안산시 외국인주민상담지원센터장, 롱 디망 캄보디아 대사 및 대사관 관계자 5명, 안산단원경찰서 외사과 및 관계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에 거주하는 캄보디아 국민들에게 법률 및 노무 상담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제공함으로써 캄보디아 국민의 법적 권리 및 인권증진을 도모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체결일로부터 3년간 유지되며, 협약기간 만료 1개월 전까지 협약해지 등에 대한 서면통보가 없으면 3년간 자동 연장된다.


 협약식 이후 대사관 관계자들은 다문화 특구 내 세계문화체험관을 방문해 의상체험을 하고, 캄보디아 문화홍보를 위한 체험물품을 후원하기로 했다.
 
 
 주한 캄보디안대사관 롱 디망 대사는 “안산시 외국인주민상담지원센터가 캄보디아 자국민을 위해 고충상담을 비롯하여 캄보디아 쉼터에 후원을 연계하는 등 많은 지원으로 큰 도움을 주고 있어, 항상 안산시, 센터, 경찰관 등 한국 정부에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산시에서 추진하는 행사 등 캄보디아 대사관의 협조가 필요한 부분은 적극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주한 캄보디안대사관은 안산시에 최초로 자국민 쉼터를 개소해서 자국민 보호에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