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봄철 여행지 인기 전국 3위

입력 2018년04월16일 13시2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국내 빅테이터 분석업체인‘다음소프트’ 16일 밝힌 자료에 따르면....

순천시, 봄철 여행지 인기 전국 3위 순천시, 봄철 여행지 인기 전국 3위

낙안읍성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순천시가 제주도, 부산에 이어 봄 여행지로 전국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빅테이터 분석업체인‘다음소프트’가 16일 밝힌 자료에 따르면, 2015년 ~ 2018년 4월 10일까지 블로그, 트위터등 SNS자료를 분석한 결과 순천이 제주도와 부산에 이어 봄 인기 여행지로 나타났고, 뒤를 이어 전주와 경주가 순위를 차지 했다.


이번 결과는 광역자치단체인 제주도와 부산을 제외하고는 최고 순위를 차지하였고, 전통적인 관광도시인 경주, 전주보다 높아 생태관광 도시로써 이미지 구축과 관광객 1천만시대를 준비하는 순천시의 입장으로는 청신호로 받아들여진다.
 

순천시 관계자는“순천만국가정원의 1억송이 봄꽃축제를 비롯한 사계절축제가 전국적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순천을 찾는 관광객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밝히고 “최신 관광 트렌드에 맞는 상품개발과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국내여행의 시기가 여름휴가등 성수기와 비성수기의 경계가 사라졌고, 선호하는 여행 스타일도‘자연’ 대신 ‘쇼핑’, ‘구경’ 대신 ‘휴식’으로 여행트렌드가 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