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급식관리 지원센터 건강교육 인기

입력 2018년05월01일 11시37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어린이 대상 편식예방 뮤지컬 공연 등, 조리 종사자 대상 체계적 위생.영양관리 교육 진행 중...

[여성종합뉴스/박초원]화천군 어린이 급식관리 지원센터가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는 건강교육이 어린이들과 급식 종사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센터는 지난달 26일 화천문화예술회관에서 어린이 식생활을 위한 편식예방 뮤지컬  ‘냠냠 꼭꼭 골고루 먹어요’ 공연을 열었다.
 

등록 어린이집 대상으로 열린 이날 뮤지컬은 아침밥 먹기, 식후 양치, 패스트푸드 많이 먹지 않기, 저당·저염 섭취, 골고루 먹기 등의 내용을 연극으로 녹여냈다.

 
센터는 올해 상반기 어린이 방문교육 일환으로 건강 저금통을 활용한 편식예방 교육도 진행 중이다.
 

또 지역 어린이들이 더욱 안전한 급식을 받을 수 있도록 등록 급식소 순회 방문지도를 통해 체계적 위생, 영양관리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센터는 지난달 6일에도 조리 종사자 대상 ‘건강하고 신선한 냉정로 정리수납’ 교육을 개최한 바 있다.
 

화천군 어린이 급식관리 지원센터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다양한 건강, 식품안전 교육을 마련해 안전한 급식, 올바른 어린이 식습관 형성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