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관내 경로당 태양광발전설비 보급

입력 2018년05월04일 10시23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신재생에너지 보급해 하.동절기 에너지사용량 감축, 전기요금 인하 및 에너지 절약 등 기대...

[여성종합뉴스/박초원]태백시가 정부의 재생에너지3020 정책추진에 발맞춰 관내 경로당 및 마을회관 27개소에 3kw급 친환경 태양광발전설비를 보급한다.
    
이번에 추진되는 태양광발전설비설치 사업은 시가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의 신재생에너지 지역지원사업 평가를 받아 확정된 사업비 2억으로 추진된다.


시는 이번 사업 추진에 앞서 지난 2월에 관내 100개소 경로당의 구조심사를 실시, 이 중 일조량이 우수한 27개소를 선정해 지난 3월실시설계를 마무리 했다. 시에 따르면 이달초 에 관급자재가 계약되는 대로 본 공사를 착공, 오는 7월중 마무리할 계획이다.     


태양광발전설비설치사업은 ‘여름철에는 시원하게, 겨울철에는 따뜻하게’를 슬로건으로 하는 신재생에너지사업으로 하절기와 동절기에 관내 어르신들의 에너지사용에 따른 전기요금 부담 해소에 상당한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신재생에너지사업이 단순한 수입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 아니라 에너지약자에 대한 복지사업으로 발전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금년에도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의 신재생에너지지역지원사업에 좋은 평가를 받아 국비를 지속적으로 확보,  더 많은 사회복지시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태백시는 앞으로도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한 에너지 복지사업을 확대‧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