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춘 인천시장 예비후보 등록 기자회견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

입력 2018년05월09일 11시3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뒤'1호 공약, 서해평화협력시대 동북아 경제 중심도시 인천' 구상 발표....

[여성종합뉴스] 9일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장 후보가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다.


이날 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뒤 "문재인 정부 출범 2년차에 치러지는 이번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해 그동안 정체된 인천이 다시 도약할 수 있는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인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호 공약으로 '서해평화협력시대 동북아 경제 중심도시 인천' 구상을 발표하며 "남북 정상회담 이후 한반도에 불고 있는 평화의 봄바람을 타고 서해 바다는 평화의 바다로, 서해5도는 평화의 섬으로, 인천은 평화의 도시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체적인 사업으로 서해평화협력청 설치, 유엔 평화사무국 유치, 인천∼해주∼개성을 연계한 남북 공동경제자유구역 추진, 남북공동어로구역 조성과 해상파시 추진, 해양평화공원 조성 등을 제시했다.


또 역사 유적이 많은 인천의 특성을 고려해 강화와 개성을 중심으로 고려 역사문화 복원 추진, 영종도에 남북 공동 평화 민속촌 건립, 남북문화예술교류센터 설립 등을  "인천을 중심으로 초광역 환황해 경제권을 형성해 한반도 중추경제지대로 발전시키겠다"며 "노무현 정부 시절 10·4 남북공동선언에 기틀을 마련했고, 문재인 정부의 판문점 선언에서 이를 구체화한 만큼 인천시장으로서 추진할 수 있는 사업들을 시민께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