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취약계층 보험료 지원 사업’ 우수기관 선정

입력 2018년05월10일 17시06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동해시 ‘취약계층 보험료 지원 사업’ 우수기관 선정동해시 ‘취약계층 보험료 지원 사업’ 우수기관 선정

[여성종합뉴스/박초원]10일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저소득 취약계층 보험료 지원 사업에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김용익) 명의의 감사패를 받았다고 전했다.


시는 의료급여수급자 선정 기준을 초과해 보험료 지원을 받지 못하는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고 의료 사각지대 축소를 위해 지난 2007년 ‘동해시 저소득주민 건강보험료 지원 조례’를 제정한 바 있다.


이를 근거로 65세 이상 노인,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매월 국민건강 보험료와 노인 장기 요양보험료를 지원했고 이러한 공로를 통해 우수기관 선정이라는 결과를 이끌어냈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12,282세대에게 1억 2백만원을 지원했으며, 올해에는 1억 5백만원을 지원하여 보다 많은 저소득 주민에게 국민 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 요양보험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감사패를 전달한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광현 지사장은 “지역사회 어려운 주민들의 수급권 보호와 건강보험 사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으며, 심규언 시장은 “지역 사회의 어려운 가정에서도 의료비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보다 많은 관심 기울이고 지원 범위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