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수확농산물 소형운반기기 보급

입력 2018년05월21일 13시1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고령농업인을 위한 수확농산물 소형운반기기 보급사업’ 추진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암군은 고령 농업인의 농산물 수확 및 운반 편리성 제고로 노동부담을 경감하고 건강한 노년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고령농업인을 위한 수확농산물 소형운반기기 보급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농촌 노령화로 인한 고령 농업인의 노동 부담은 줄이고 작업능률 향상과 농업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군은 이를 위해 금년 초 영농규모가 작고 고령농업인(만 65세 이상)의 비율이 높은 단체나 마을을  중심으로 신청 받아 선정하였다.
 

전량 주문제작된 이 운반기기는 5월 15일 농업기술센터 주차장에서 농작업 안전사고 예방과 효과적인 사용을 위한 관리요령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 이후 일괄 보급하였다.


소형 운반기기는 강화 알루미늄을 사용 가벼우면서도 견고하게 제작되어 고령농업인이 사용하기에 적합하게 제작되었다.

영암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근력이 부족한 고령 농업인들에게 작목별, 지역별 특성에 따른 편이장비 지원이 농업인들의 작업능률을 크게 향상시켜 생산성도 높일 것으로 기대를 한다”며 “농가의 안전하고 능률적인 농작업 환경조성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