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는 '2013 대한민국 한옥공모전' 시상식 '산청율수원' 대상

입력 2013년12월20일 10시10분 홍성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시상식 오후 2시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개최

[여성종합뉴스/ 홍성찬기자] '대한민국 한옥공모전'은 한옥건축 부문, 한옥계획 부문, 한옥사진 부문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실시해, 건축 부문 3개, 계획 부문 18개, 사진 부문 44개 작품이 당선됐다.

국토교통부는 '2013 대한민국 한옥공모전' 시상식을 20일 오후 2시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개최한다.

영예의 1위인 국토교통부 장관상은 재능교육이 어린이 교육 및 체험시설로 건립한 '산청율수원'이 수상(건축 부문)한다.

계획 부문에서는 한옥단지에서 쇠퇴되어가는 마당을 현대적 공간 기능으로 수용 설계한 '잠원'이, 사진 부문에서는 한옥의 담장길을 정감 있게 표현한 '토담길의 한옥'이 선정됐다

선정 위원장인 이왕기 목원대 건축학부 교수는 "건축·계획 부문의 경우 한옥 고유의 가치와 현대적인 디자인 요소를 잘 접목시켜 실현가능한 아이디어를 통해 한옥의 가능성을 표현했으며, 사진 부문에서는 한옥의 멋과 일상을 독창적인 시각으로 바라 본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선정 이유를 들었다.

올해로 3회를 맞는 한옥 공모전은 우리나라 전통의 건축자산인 한옥의 가치를 재조명해 고유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한편, 한옥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고취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