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공동체와 함께하는 울산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최

입력 2018년06월26일 10시0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울산시는 ‘공동체와 함께하는 제2회 울산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오는 6월 29일부터 7월 1일까지 3일간 남구 삼산동 울산롯데백화점 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울산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인지도 제고 및 맞춤형 사회적경제 모델 발굴, 판로지원과 시민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행사에 참여하는 마을공동체,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및 협동조합 등 35여 개사 내외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이 밖에 볼거리, 즐길거리, 체험거리 등은 물론 행사장에서 사업 상담까지도 진행한다. 

특히, 박람회 첫날인 6월 29일 오후 4시 개막식 전 40분간 주민문화공동체의 식전 문화행사도 마련하여 총 40여 개 부스를 운영하는 박람회를 통해 기관·기업·시민 등 네트워크 강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박람회 참가기업 제품은 악세사리, 목제품, 수공예품, 패브릭, 문화소품, 생활도자기 등 지난해 제1회 박람회보다 다양하게 구성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홍보와 저변확대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적 기업가 양성과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나아가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