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김종훈 차관보 고흥군 타작물 피해지 방문

입력 2018년07월05일 20시5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농식품부 김종훈 차관보 고흥군 타작물 피해지 방문 농식품부 김종훈 차관보 고흥군 타작물 피해지 방문

농식품부 김종훈 차관보 고흥군 타작물 피해지 방문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고흥군은 지난 4일 농림축산식품부 김종훈 차관보가 고흥만 간척지 논 타작물재배 피해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7일부터 이틀간 고흥지역에 169.5mm의 집중호우와 이후 지속적인 강우로 논에 타작물재배(사료작물) 침관수로 인하여 800여ha 피해가 발생하여 농식품부 김종훈 차관보가 현장방문 피해상황을 파악하고 농업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현장에는 농식품부 김종훈 차관보와 송귀근 고흥군수를 비롯하여 고흥군의회의원, 전라남도 관계공무원, 한국농어촌공사, 농협중앙회, 지역농협 등 유관기관단체장과 간척지임대차영농조합법인 대표 등 50여명이 관심을 갖고 참석하였다.


고흥군 고영재 농업축산과장은 자료를 통해 고흥만간척지 피해상황을 설명하고 ① 논 타작물재배 지침완화, ② 고흥만간척지 배수갑문 1개소 신설, ③ 고흥만간척지 타작물재배시 임대료 감면과 보조금 지원, ④ 고흥만간척지 농업직불금 지급 등 4건을 건의했다.


또한, 고흥만간척지 임대차 법인대표 장추남씨는 해마다 반복하여 침관수 피해가 발생한다면서 배수개선과 간척지에 재배가 가능한 타작물 종자 사전확보 등 대책과 피해 답에 대한 보상 등 애로사항을 말했다.


농식품부 김종훈 차관보는 고흥군의 건의사항과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에 대해 검토하여 반영하고, 피해 작물에 대해서는 농어업재해대책법에 따라 신속한 피해조사와 결과에 따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송귀근 고흥군수는 현장에 참석한 관계자와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농식품부 김종훈 차관보에게 건의사항과 농업인의 애로사항 등을 들어 줄 것을 당부하고, 유관기관단체장들에게는 지역발전과 농업인들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아가자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