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제20회 중랑구 독서경진대회 개최

입력 2018년07월14일 07시5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제20회 독서경진대회 포스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중랑구가 구민의 일상생활 속 독서문화 정착을 위해 ‘제20회 중랑구 독서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새마을문고 중랑구지부가 주최하는 중랑구 독서경진대회는 책 읽는 중랑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돼 올해로 20주년을 맞는다.


모집 부문은 책을 자유롭게 선택해 작성하는 ‘독후감’과 가족과 스승에게 공경하는 마음을 전하는 ‘편지글’로, 각 부문별 ▲ 초등 저학년부, ▲ 초등 고학년부, ▲ 중등부, ▲ 고등부, ▲ 대학·일반부 등 5개로 나눠 공모한다.


독후감은 초등부인 경우 200자 원고지 6매 이상, 중·고등부는 10매 이상,  대학·일반부는 12매 이상 분량이며, 편지글은 A4용지나 편지지 1~2매 내외로 작성하면 된다.


모든 작품은 반드시 자필로 써야 하며 응모 작품은 1인 1작품으로, 중랑구민 또는 지역 내 학생 및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후, 모집된 작품은 구 문인협회 관계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입상작이 결정되며, 선정된 작품은 서울시 예선 및 대통령기 제38회 국민독서경진대회에 출품될 자격을 얻는다.


접수 방법은 중랑구민회관 내 새마을문고중랑구지부(중랑구 면목로 238, 2층)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가능하며, 입상자 발표는 10월 12일에 중랑구 홈페이지(www.jungnang.go.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중랑구 관계자는 “이번 독서경진대회를 통해 독서 문화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며,“앞으로도‘책 읽는 중랑’프로젝트를 체계적으로 추진 해 언제 어디서나 책 읽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