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북부교육지원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담당자 연수

입력 2013년12월27일 16시2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심연기)은 지난 26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 ․ 중학교에서 담당교사, 교육복지사를 대상으로 사업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담당자들이 내년도 사업계획에 앞서 능동적이고 주체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담당자 소양 및 직무 역량 강화와 더불어 희망북부(늘품누리)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비전과 내년도 사업계획 수립에 대한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연수 주제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과 교육과정 연계방안으로, 양성희 교사(신현북초)를 강사로 위촉하여, 학교 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관련 조직운영 및 교육과정 연계에 관한 구체적 방법들을 사례로 연수했다.

한편, 북부교육지원청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관내 초 ․ 중학교 30개교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및 지역 내 교육소외 학생들을 위한 사례관리 및 맞춤 프로그램을 학교 실정에 맞게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

공덕환 창의인성교육지원과장은 연수에 앞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역할수행에 사업담당자들이 더욱 노력해 주길 바라며, 앞으로 희망북부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안정 및 활성화와 담당자들의 업무수행에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