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군민과의 약속 지키기’본격 돌입

입력 2018년07월25일 17시4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고흥군, ‘군민과의 약속 지키기’본격 돌입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고흥군은 ‘군민과의 약속 지키기’에 본격적으로 착수하였다.


지난 25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군청 흥양홀에서 송귀근 군수를 비롯한 간부 공무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7기 공약 실천계획 보고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6.13 지방선거에서 잘사는 고흥/해양관광 고흥/장수복지 고흥/청년귀향 고흥/투명한 고흥의 5개 분야 107개 사업 공약을 군민들에게 제시했던 송귀근 군수는 이번 보고회로 군수 공약사항을 민선 7기 임기 동안 성실히 이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천방안과 계획을 수립하고, 문제점이 있는 공약사항은 개선방안 토의 및 대안을 모색한 것으로 알려졌다.


민선 7기 주요사업으로는 군민소통 분야의 ▲군민참여 청렴검증단 운영 ▲고흥 원탁회의 구성, 지역경제분야의 ▲구 군청사 주변 활성화 대책 ▲전통시장 정비 및 환경개선, 녹동항 무역항 승격, 주민복지분야의 ▲전국 최고 수준 고흥건강복지타운 건립 ▲노인일자리 창출 및 지원센터 운영 ▲장애유형별 맞춤형 일자리 창출 ▲초․중․고 학생 100원 버스 운영 지원 ▲지역명문 특성화고 육성지원 ▲지역아동센터 운영비 지원 확대가 있다.


또한, 관광문화분야는 ▲고흥만 방조제 일원 관광자원화 ▲고흥 대표축제 개발 ▲고흥 대표 먹거리 개발 ▲고흥 관문 동강 농수축산물 팜스테이 개설 ▲고흥 인물 관광자원화 ▲도양바다정원․고흥시장 인근 주말 문화공연 상설화가 있으며, 농수축산 분야의 ▲고흥 농수축산물 종합 가공 생산단지 조성 ▲농수축산물 통합브랜드 개발 ▲국가 스마트팜 혁신밸리 유치 ▲ 농산물가격안전기금 확대 조성 ▲해양생물 육상 양식단지 조성 확대 ▲수산자원보호구역 규제 완화 등이 논의됐다.


이어, 안전취약지역 CCTV 확대 설치 ▲ 어린이 놀이터 확대 및 개보수 지원 ▲고흥 ~ 봉래 국도 4차선 확포장 ▲고흥터미널 주변 공용주차장 확보 ▲고흥만 일대 전국 최대규모 드론레이싱경기장 설치 등이 지역개발분야로 보고됐다.


송귀근 군수는 보고회에 참석한 간부 공무원에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은 군정의 최우선 과제로 적극적인 추진방안 모색과 세심한 준비과정으로 계획된 일정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공약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흥군은 이번 보고회에서 나온 문제점과 추진방안을 보완해 8월 중 군민의 눈높이에서 민선 7기 공약 실행계획을 최종 확정하고, 공약이행 상황을 ‘분기별 1회 자체평가’와 군정평가위원들의 ‘연 1회  군민평가’로 객관적이며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전망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