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운영으로 고객만족 실천

입력 2013년12월30일 21시45분 김종석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민원처리 기간 단축 우수 공무원에게 인센티브 제공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 동구(청장 조택상)가 고객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 제공과 신속·정확한 민원처리를 위해 지난 1년간 민원처리마일리지제를 운영하며 고객만족을 실천했다.

이번  민원처리마일리제는 민원서류 법정처리기간에 실제 종결처리 기한을 감한 마일리지 포인트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공무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로 민원처리 기간을 단축해 고객이 만족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운영되고 있다.

올해 마일리지제 운영을 통해 즉결처리 민원을 제외한 3일 이상 모든 무기한 민원사무 총 11,024건을 처리한 결과 98.5%에 해당하는 10,865건에서 법정처리기간의 53.1%인 63,996일을 단축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구는 민원을 법정기간보다 단축 처리한 직원들에게는 마일리지 점수를 부여해  포상금을 통해   격려하고 있으며 올해는 송림4동 주민센터에서 보육료를 담당하고 있는 차정석 실무관이 최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됐다.

구는 앞으로도 분기별로 민원사무 처리실태 점검, 민원처리 사전 예고제 시행, 생활민원불편신고센터 운영 등을 통해 주민생활과 밀접한 민원을 최우선적으로 처리하며 고객만족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