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품원, 국방품질경영 발전세미나 개최

입력 2008년10월23일 13시17분 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고객만족을 위한 함정건조 품질보증 발전방안

[여성종합뉴스]국방기술품질원(원장 정재원)은 23일 오후2시부터 부산의 함정센터 강당에서 해군, 방위사업청, 방위산업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함정건조 품질보증의 발전과 산.학.연.군의 품질정보교류 증진을 위해 ‘고객만족을 위한 함정건조 품질보증 발전방안’이라는 주제로 「2008년도 국방품질경영 발전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함정건조과정에서 발생된 고객만족 실태분석과 함정 품질보증 관련 개선사례 등이 발표되며, 관련기관의 축적된 경험과 정보의 교류를 통하여 고객이 만족하는 우수한 함정건조를 위한 발전방향이 제시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방위사업청, 삼성탈레스, 한진중공업에서도 “함정 하자처리 기준 연구”, “관급장비 사용자 만족 방안”, “독도함 품질분석 및 개선방향” 등의 주제로 함정의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품질 향상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기품원 김상국 함정센터장은 “대형화?첨단화 되어가는 함정에 대한 성능과 품질을 보장하고, 고객의 다양한 요구수준에 부합하는 함정을 건조하기 위하여 축적된 현장 품질보증활동경험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는 것과 “고객만족을 위해서는 기품원 단독의 노력으로는 한계가 있으므로 함 건조업무에 참여하고 있는 관련기관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 고 강조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사회적 추세에 부응하여 함정 품질보증활동을 개선, 발전시키고, 향후 고객 만족을 바탕으로 해군 전투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끝>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