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협치회의 협치캠프 개최

입력 2018년08월23일 08시3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3차회의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작구가 오는 24일(금) 대학로 일대에서 지역사회 현안 공유와 민·관 파트너십 증진을 위한「동작구협치회의 협치캠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작구협치회의는 다양한 협치 분야의 주민들이 모여 지역발전 의제를 발굴하고 해결 방안에 대해 함께 토론하는 자리이다.

 
이번 캠프는 협치위원과 협치팀 직원을 대상으로 하며 어려운 상황에 대한 해답은 의외로 쉬운 곳에 있다는 내용의 연극 「김종욱 찾기」관람과 사단법인시민의 이강준 운영위원장 특강, 간담회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특강은 협치의 개념, 추진사례, 지역사회혁신계획 추진에서의 협치회의의 역할 등을 주제로 하며, 간담회에서는 상반기 수립 계획들을 검토해 일자리복지, 교육문화 등 5개의 분과 및 실행단의 구성과 역할 방향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구는 지난해 6월에도 지역현안에 대한 주민공론의 장을 마련하고자, 제2차 동작행복협치 원탁회의를 개최하여 지역주민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최낙현 기획예산과 과장은 “상반기에는 계획을 수립하는 단계였다면 오는 9월부터는 준비한 것들을 실행에 옮기는 시기다”라며 “모든 분야에서 칸막이를 낮추고 소통을 통해 사람 사는 동작구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