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자기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 전개

입력 2018년09월11일 20시4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목포시, 자기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 전개 목포시, 자기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 전개

자기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목포시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1~7)을 맞아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전개했다.


시는 지난 1일부터 이마트 등 다중이용시설, 시청 등 공공기관 5개소 등에서 혈압, 혈당, 미각테스트, 일산화탄소 측정하고 1대1 상담을 진행했다. 시는 검사 결과 이상자는 지속 관리할 예정이다.


목포시의료원 등 관내 종합병원 5개소도 자기혈관 숫자(혈압?혈당)를 확인할 수 있는 레드서클존을 합동으로 운영했다.


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생활수칙과 심근경색증, 뇌졸중 등 응급증상 발생 시 대처요령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중 암에 이어 2번째에 해당하는 질환으로 올바른 건강생활을 실천히고, 정기적으로 자기혈관 숫자를 측정하고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시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의 인식개선과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홍보?교육을 확대하겠다. 선행질환인 고혈압과 당뇨병의 올바른 관리를 위해 매주 월?화?금요일에 운영하는 상설교실에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