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가을걷이 도시농업 축제 한마당 ‘풍성’

입력 2018년10월22일 06시0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금천구, 가을걷이 도시농업 축제 한마당 ‘풍성’금천구, 가을걷이 도시농업 축제 한마당 ‘풍성’

지난해 가을걷이 행사장에서 전통적인 방식인 ‘홀테’를 이용해 탈곡을 하고 있는 아이의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는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구청 광장과 금나래 중앙공원 일대에서 `2018 도시농업 축제한마당`을 개최한다. 
   
건강한농부사회적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우리집 옥상텃밭 뽐내기, 텃밭밥상 콘서트, 길놀이, 벼베기 체험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먼저, 금천구청 광장에서는 부여군 친환경농업인연합회의 협조로 관내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고사리 손과 함께하는 벼베기’ 행사가 오전 10시부터 진행된다. 참여 어린이들은 옛날 전통 방식대로 낫으로 벼를 베고 홀테와 탈곡기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금나래 중앙공원 커뮤니티센터에서는 올해로 5회 째를 맞는 ‘옥상텃밭 뽐내기 대회’가 열린다. 주민들이 직접 가꾼 옥상텃밭 사진과 사연을 사전에 접수받아 현장 심사 거쳤으며, 대회당일 최종 심사를 통해 시상한다. 상품으로는 상자텃밭, 유기농 퇴비 등 농사자재를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금천 라디오-도시농부가 들려주는 밥상이야기’, ‘텃밭 밥상 콘테스트’, ‘텃밭 요리 나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이어지며, 지역 밴드 및 동아리의 가을정취 가득한 문화공연도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농직거래 판매부스에서는 도시농부장터 `화들장`이 운영되며, 토종벼 전시, 퇴비발전소 사진전시, 도시농업 체험부스 운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유민석 마을자치과장은 “이번 행사는 풍성한 가을을 맞아 한해 도시텃밭 농사를 마무리하고 내년 풍년농사를 기약하는 도시농업 축제의 장으로 마련했다”며, “도시농업의 저변을 넓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