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학교 주변 안전한 길, 우리가 함께 만들어요

입력 2018년10월31일 11시5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아동안전지도 사진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순천시는 초등학생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관내 6개초등학교(남산초, 왕조초, 왕지초, 신대초, 매안초, 좌야초)인근의 ‘아동안전지도’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아동안전지도 제작’은 아이들의 시선으로 학교 주변 500m 내외의 위험, 안전요인을 직접 조사해 지도화하는 체험교육과정이다. 제작된 ‘아동안전지도’는 각 초등학교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게재되며, 학교 주변 안전정보 공유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순천시에서는 제작된 안전지도를 바탕으로 관련 부서와 협업하여 가로등을 보수하고 순찰을 강화하는 등 학교 주변 위험환경 개선에 나설 방침이다.


지도 제작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에는 몰랐는데 직접 안전지도를 제작해보니 주변 환경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학교 주변을 학생들이 직접 조사함으로써 평소 알지 못했던 위험공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범죄대처능력 향상에 기여할 것이다”며,“학생 뿐 아니라 학부모,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등 어른들이 관심을 갖고 함께 참여하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순천시는 올해 11월부터 아동과여성이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순천 안심구역을 23개 구역 375개소로 확대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