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정남진산업고 김진우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입력 2018년11월01일 15시4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장흥 정남진산업고등학교 (교장 정귀권) 전남청소년자원봉사대회 청소년 봉사 개인부문에서 기계자동차과 2학년 김진우 군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한다.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이 주관하였으며 제19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를 개최한 데 따른 것으로 오는 9일 전남여성플라자 대공연장에서 이웃과 함께 더불어 나누는 삶을 실천한 우수 청소년들을 시상한다.

 

김 군은 1학년 때부터 지역아동센타와 그룹홈에서 봉사 활동을 하였으며, 초등학생들에게 학습도우미, 컴퓨터지도, 체험활동, 드론교육 등 614시간의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하였다.

  

방과후활동에도 적극 참여하여 자기개발을 열심히 한 결과 2학년임에도 불구하고 농기계정비, 건설기계정비, 자동차정비, 기중기 등의 자격증을 43개 취득한 모범 학생이다.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 활동,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진행하는 히말라야 희망학교 프로그램에 참여 등 다양한 활동으로 청소년기를 알차게 보내고 있으며, 2018년 전남기능경기대회 자동차차체수리 부문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기능영재이기도 하다. 또한 학생회장에 당선되어 교내 각종 행사와 건전한 학생 문화 창달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 군이 회장으로 있는 정남진재능나눔동아리(지도교사 윤정현)는 2014년에 설립되어 지역아동센타와 요양원에 학습도우미, 컴퓨터 교육, 체험 활동, 한자 지도, 드론 교육, 캠페인 활동, 어르신들을 위한 생일 잔치에서 춤과 노래 공연 등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한 동아리이다. 또한 봉사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8개의 장관상과 전국 봉사대회에서 대상 등을 수상하기도 하였으며 중고등학교에서 최고의 봉사활동 실적을 보유한 단체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