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청년정책 파트너, 제2기 청년정책위원회 활동 시작

입력 2018년11월27일 11시0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수시 청년정책 파트너, 제2기 청년정책위원회 활동 시작여수시 청년정책 파트너, 제2기 청년정책위원회 활동 시작

26일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청년정책위원회 회의를 위원장인 권오봉 여수시장이 주재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여수시의 청년정책을 심의하고 조정할 제2기 청년정책위원회가 활동을 시작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2기 청년정책위원회 위촉식 겸 첫 회의가 열렸다.


제2기 청년정책위원회는 권오봉 여수시장을 위원장으로 청년, 청년전문가, 시의원, 공무원 등 22명으로 구성됐다.


청년정책위원회인 만큼 청년활동 경험이 풍부한 각계각층의 청년 8명이 위원회에 합류했다.


권오봉 시장은 이날 2기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청년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


부위원장으로는 위원 투표를 통해 선출된 구민호 보해양조 여수지점장이 활동하게 됐다.


청년정책위원회의 역할은 시 청년정책 추진관련 주요사항의 심의·조정이다. 임기는 2년이며 1회에 한해 연임 가능하다.


청년정책위원들은 김학섭 일자리정책관으로부터 올해 청년사업 추진실적 등을 듣고, 청년정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내며 첫 회의를 마쳤다.


권오봉 시장은 “청년이 머물고, 돌아오는 여수가 되도록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집중하고 있다”며 “청년정책위원회가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