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가족과 장병들의 ‘좋은 육군’ 봉사활동

입력 2014년01월29일 20시30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6포병여단 군인가족 및 장병, 지역 요양시설 찾아 설맞이 봉사활동 실천 -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  설 명절을 맞이하여 6포병여단 지휘관 및 참모 등 군인가족과 장병들이  29일 연천 소재
노인요양시설  ‘겸손의 집’의 어르신들을 찾아  건강진단, 이발봉사, 등 떡국을 함께 준비하여 식사하면서 사랑의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행사는 설을 맞이하여 명절에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지역 이웃과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누자는 취지에서 시작하였으며, 특히 군인가족도 자발적으로 함께 참여하여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

행사에 참여한 군인가족과 장병들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건강진단과 시설물 점검 및 보수, 이발을 제공해주고, 부대에서 마련한 떡국을 함께 먹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군인가족 및 장병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낸 어르신은 “따뜻한 새해 선물을 받았다.” 며 “몸이 불편하여 병원에 가거나 이발소에 가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부대에서 이렇게 와서 보살펴주며 말동무도 해주니 참 반갑고 고맙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이상엽 대위는 “고향에 계신 부모님을 오랜만에 뵙는 것처럼 정겹고 뿌듯한 기분이었다.” 면서 “오늘 뵌 어르신 모두 건강하게 만수무강하셨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앞으로도 6포병여단 장병은 사랑의 연탄나눔 행사, 폭설피해 대민지원 등 지역주민을 위한 지속적인 대민지원활동을 계획 중이며, 지역주민과의 유대관계를 강화하여 신뢰받는 “기본이 바로선 강한, 좋은 육군, 진군포병”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