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아카데미, ‘내 아이를 더 멋지게 키우는 방법’ 강연

입력 2019년01월15일 13시4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이유남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17일 제1074회 장성아카데미는 <엄마 반성문>의 저자 이유남 서울명신초등학교 교장이 ‘내 아이를 더 멋지게 키우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이날 강연에서는 자신의 실제 경험을 토대로 자녀 양육 방법을 통해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대화법과 자녀의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 등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이유남 교장은 서울교대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고 만19세에 교직에 첫발을 내딛어 맡은 학급마다 1등으로 올려놓고, 각종 연수에서도 1등을 하였으며, 수업관련 분야에서 ‘교사를 가르치는 교사’로 활동하였다.

 

그러던 중 전교 1등과 전교 임원을 휩쓸며 부모의 자랑거리였던 그녀의 연년생 남매가 갑자기 자퇴를 선언하고 집 안에 틀어박힌 채 엄마와의 대화를 거부하는 사건이 일어났고, 아이들과의 대화를 위해 절박한 마음으로 시작한 코칭 공부를 통해 자신이 부모가 아닌 감시자였음을 깨닫게 된다.

 

그 이후‘사랑’이라는 이름으로 자녀들을 불행하게 만들고 있는 이 땅의 부모들이 더 이상 자신과 같은 실수를 저지르지 않도록 전국 방방곡곡에서 ‘부모 코칭 강의’를 하고 있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30분 오프닝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