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5개동 주민자치회 위원 모집

입력 2019년03월08일 08시1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등촌2동, 화곡3동 , 화곡6동, 우장산동, 방화3동

홍보전단(등촌2동)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 강서구는 오는 11일부터 4월 12일까지 한 달간 주민자치회 시범사업에 참여할 주민자치회 위원을 등촌2동, 화곡3동 , 화곡6동, 우장산동, 방화3동 등 5개 동에서 모집한다


각 동 주민자치회 위원은 50명 이내이며 해당 동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거나, 재학·근무·지역단체 등 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주민이면 나이와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각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직접 접수하거나 동 자치담당 이메일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주민자치회는 주민자치위원회에 비해 권한과 지위가 향상된 주민자치 조직으로, 기존 주민자치위원회가 동 자문기구 역할을 했다면 주민자치회는 일부주민세를 교부받아 주민을 위한 사업을 계획하고 직접 실행하는 지역리더 조직이다.
 

자치계획 수립, 주민총회 개최, 주민참여예산 사업의 심사 등의 활동을 하며 주민의 삶과 직결되는 다양한 사업을 주민 스스로 결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청 등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각 동 주민센터 담당 및 강서구청 자치행정과(2600-6707)로 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주민자치회는 실직적인 주민자치를 통한 풀뿌리 민주주의의 시작이다.”라며 “마을에 관심 있는 다양한 연령대의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주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