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동인천역 북광장 기차조형물 및 기차테마거리 조성

입력 2019년03월27일 18시2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동구, 동인천역 북광장 기차조형물 및 기차테마거리 조성인천 동구, 동인천역 북광장 기차조형물 및 기차테마거리 조성

[여성종합뉴스]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27일,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허인환 동구청장, 구 의원,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인천역 북광장 기차조형물 및 기차테마거리’준공식을 개최했다. 

준공식은 모두가 지켜보는 가운데 제막천 오픈과 동시에 모갈1호의 힘찬 기적소리와 함께 동구의 캐치프레이즈 ‘새로운 변화, 모두가 행복한 동구’를 부착한 기차 디오라마 차량이 움직이며 기차테마거리의 힘찬 첫 출발을 알렸다.
 

기차테마거리는 과거 1899년 서울 노량진과 인천을 오간 우리나라의 최초 증기기관차인 모갈1호 조형물과 경인선 개통당시 7개 역사의 모습을 재현한 기차 테마거리 디오라마를 조성해 한국근대화의 상징이며 우리나라 최초인 경인선의 역사와 문화를 재조명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뜻깊다.
 

구 관계자는 “이번사업을 통해 우리나라 최초의 증기기관차의 실제모습을 구현했으며, 기차디오라마를 통해서 당시 증기기관차의 운행모습도 재현하여 경인선의 역사에 대하여 한눈에 볼 수 있다”며 “앞으로 우리 구만의 차별화된 역사․문화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발굴해 특색 있는 관광기반 조성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2017년 지역행복생활권 국비선정사업인 ‘경인축 문화역사자산 네트워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경인선의 역사와 문화 콘텐츠를 활용해 상징적인 볼거리를 조성함으로써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