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비 흩날리는 성동구 송정마을에서 설레는 봄맞이

입력 2019년04월08일 08시1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벚꽃비 흩날리는 성동구 송정마을에서 설레는 봄맞이벚꽃비 흩날리는 성동구 송정마을에서 설레는 봄맞이

지난 5일 열린 ‘송정마을 벚꽃축제’에서 정원오 구청장(가운데)과 주민들이 송정제방 벚꽃길을 함께 걷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동구 송정동에서는 지난 4월 5일 송정제방에서 제5회 송정마을 벚꽃축제를 개최했다.


송정제방길은 서울시에서 선정한 걷고싶은 거리 10대 명소 중의 하나로 벚나무, 은행나무, 플라타너스 등 사계절 내내 시민들의 사랑받는 산책로이다.


이번 행사는 11시 송정제방 벚꽃길 걷기를 시작으로 송정체육공원에서 풍물놀이, 난타, 벨리댄스, 초대가수들의 축하공연과 함께 주민 노래자랑도 펼쳐졌다. 이와 함께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소화기체험과 먹거리장터 등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됐다.


또한, 지역 내 초등학교, 어린이집 원생들의 그림그리기 대회도 열려 벚꽃 만발한 송정제방의 아름다운 풍경을 고사리손으로 그림에 담아냈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송정마을 벚꽃축제는 주민들이 주체가 되어 기획하고 준비하는 지역축제로 주민 화합에 큰 원동력이 되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송정마을 벚꽃축제는 주민이 주축이 되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해 더욱 의미가 깊다”며 “벚꽃 가득한 송정제방을 거닐며 봄의 정취를 한가득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