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마장동, 어린이 독서왕에 도전하세요

입력 2019년04월18일 07시3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성동구 마장동, 어린이 독서왕에 도전하세요 성동구 마장동, 어린이 독서왕에 도전하세요

지난해 ‘마장동 어린이 독서왕 선발대회’ 참여를 위해 독서통장을 발급받은 어린이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동구 마장동에서는 어릴 때부터 책을 가까이 하는 독서문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마장 어린이 독서왕 선발 대회’를 실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본 대회는 어린이들에게 책 읽는 습관을 갖게 하고, 지역 내 독서문화 확산 및 동주민센터 내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시작됐다.


이번 대회는 4월 15일부터 6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참여 대상은 지역 내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마장동 주민센터 2층 작은도서관을 방문하여 독서통장을 발급 받아야 한다.


도서관에서 이용한 도서 반납 시에 독서통장에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읽고 싶은 책을 대출하고 반납할 때 도서관선생님께 확인 도장을 받으면 된다.


대회가 끝나는 6월 14일까지 독서통장에 적립된 마일리지 순으로 미취학 아동, 초등학교 저학년, 고학년 각 3명씩 총 9명을 독서왕으로 선발하여 상장 및 소정의 상품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점수 마장동장은 “이번 독서왕 대회를 통해 자라나는 아이들이 책과 친해지고 독서를 생활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