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제1기 ‘SNS 서포터즈’ 출범

입력 2019년04월26일 17시00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SNS를 통해 구민과 소통한다

[여성종합뉴스/강병훈 기자] 26일 인천 서구(청장 이재현)는 트렌드에 맞춰 보다 다양하고 폭 넓은 SNS 홍보를 위해 최근 ‘제1기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포터즈 39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날 발대식은 서포터즈증 수여, 서포터즈 활동 가이드안내,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서구는 지난해까지 블로그 기자단을 운영했으나 홍보의 범위를 더욱 넓히고 소통의 메신저의 역할 수행을 위해 청소년에서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에, 서구지역뿐 아니라 타 지역 출신(5명)은 물론 외국인 6명까지 총 39명의 서포터즈를 구성했다.
  
이들은 올해 말까지 구민의 눈높이로 축제와 행사, 관광, 구정정책 등을 온·오프라인으로 취재해 SNS를 통해 전달한다. 특히, 외국인 서포터즈는 자국어로 자료를 제작해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발대식에서 “처음 시작하는 제1기 서포터즈인 만큼 서포터즈의 활동이 서구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1일 발행하는 서구지역화폐 ‘서로e음’ 등 서구의 유익한 정책과 다양하고 생생한 소식을 SNS를 통해 널리 홍보하고 구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