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사무처, 방송국장 공개모집 실시

입력 2019년05월08일 11시42분 박재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국회사무처(사무총장 유인태)는 지난 4월 23일 “국회 개방형직위(방송국장) 선발시험 시행계획”을 공고하고 국회방송(NATV)의 총괄 책임자인 방송국장의 공개모집을 진행 중이다.
 

국회방송은 국회의 활동과 정책현안, 입법정보 등에 대해 폭넓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치되었다.

방송국장(일반임기제 이사관)은 국회방송의 편성·제작·중계 등의 업무를 총괄하는 자리로서 전문성과 중립성이 무엇보다 요구되는 직위이다.

이에 국회사무처는 지난 4월 관련 규정 개정 시, 방송국장 선발절차의 전문성·중립성 강화와 임기 3년 보장(최대 5년까지 연장가능) 등의 내용을 반영하여 이번 방송국장 공개모집부터 적용하고 있다.
 

방송국장 선발시험은 “후보자추천위원회”가 실시하는 1단계 서류심사와 2단계 면접시험으로 진행된다. 이번 시험에서 최초로 도입된 후보자추천위원회는 방송·언론 관련 학회, 협회, 직능단체, 시민단체가 추천한 위원 등으로 구성된다. 위원에게는 10년 이상 관련 분야 경력 등의 자격요건이 요구되므로, 선발절차의 전문성·중립성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2단계 면접시험에서는 “방송국의 발전방안 및 운영계획 등 직무수행계획의 소견 발표”를 실시하여 임용후보자의 적격성에 대한 보다 심층적인 검증이 가능토록 했다.
 

국회 방송국장 선발시험의 원서접수는 5월 24일까지 이루어지며, 선발시험 공고의 자세한 사항은 국회채용시스템(http:gosi.assembl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